본문 바로가기
필~ 주는 사람들

2013-04-01 비아그라의 생일(3월 27일)

by 나탈리아 2023. 7. 10.
728x90
반응형

알게모르게 인류 문화를 바꾼 비아그라

 

1998년 오늘(3월 27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인류문화를 통째로 뒤흔든 약의 시판을 승인했습니다화이자사의 발기부전 치료제 비아그라였습니다성이 인문학과 사회학의 영역에서 의학의 영역으로 들어온 것입니다.

 

구연산 실데나필이 원료인 비아그라는 뇌를 자극해서 음경 해면체에 피가 잘 들어가게 만들어 남성의 자신감을 곧추 세우는 약이었습니다원래는 협심증 치료제로 개발하다가 부작용으로 임상시험 대상자의 바지가 자꾸 텐트를 치자 약 개발 목표를 바꿨지요.

 

우리나라에서는 이듬해 8월 시판 허가됐는데 당시 비뇨기과 의사들이 대대적으로 반대하던 것이 떠오르더군요비뇨기과에서는 발기부전 환자에게 수술을 하거나 주사제를 처방하면서 큰 수익을 올렸는데 약 하나로 해결된다니약 부작용 사망 사례 중에는 비아그라를 먹고 익사한 사람교통사고로 숨진 사람도 포함됐지요.

 

한 동안 비아그라가 주요 선물 리스트에도 올랐습니다비아그라 시판 전에 비아그라를 밀수해서 고가에 파는 상인도 있었지요제가 상인을 만나서 취재한 내용을 동아일보에 보도하자 경찰검찰관세청 등 6개 부처가 각각 조사와 수사를 벌인 것도 기억나네요우리나라 성문화에서는 음주 후 2차용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아 호사가들 사이에선 비아그라 처방은 의사가 아니라 부인이 해야 한다는 말까지 유행했습니다.

 

비아그라는 당시 세계 5, 6위 순위였던 화이자사가 1위로 도약하는 데 도화선이 됐습니다이 약의 최대 약점은 관계 1~3시간 전에 먹어야 한다는 것이었는데 20분 전에 먹으면 되는 레비트라, 3일 동안 약효가 지속되는 시알리스 등이 나와 성의학 판도가 후끈거렸지요그동안 정력제로 수익을 올리던 한의원들을 초토화시키는 부작용을 내기도 했고요국내에서는 일라그라서그라살리그라누에그라 등 짝퉁 브랜드도 밀물처럼 쏟아져 나왔지요.

 

재작년 이 비아그라의 특허가 끝나 20여 가지의 복제의약품이 쏟아져 나왔습니다현재 발기부전 치료제 시장에서는 시알리스와 팔팔의 매출이 비아그라를 눌렀고 자이데나엠빅스에스 등이 추격하고 있다고 합니다화이자사는 며칠 전 성지를 회복하려고 안국약품과 공동마케팅 계약을 체결했고요.

 

비아그라는 한국사회에서 성 담론을 양성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그러나 성 문화가 더 밝아졌는지는대한민국 부부애가 더 커졌는지는 모르겠습니다약만으로 안 되는 무엇인가 있겠지요그것은 여유일까요사랑일까요정일까요체력일까요아니면 무엇일까요

 

 

누군가 껴안는 것이 건강에 좋은 이유 8가지

 

사랑이 꼭 성관계만을 뜻하지는 않겠지요? 누군가 꼭 껴안는 사랑은 몸과 마음의 건강에 좋답니다. 오늘 당장 시작해보세요.
 ①접촉은 사람의 심리, 신체 발달을 돕는다.
②누군가를 껴안으면 면역체계가 발달한다.
③안는 것은 심장병 위험을 줄인다.
④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의 수치를 줄인다.
⑤20초 안고 있으면 ‘사랑 호르몬’ 옥시토신이 최고조에 이른다.
⑥미국정신과학회에 따르면 연인과 한 번 껴안거나 10분 손을 잡고 있으면 스트레스와 이로 인한 신체 피해를 줄인다.
⑦남과 신체접촉을 하지 않는 사람은 혈압과 심장박동이 올라간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⑧몇몇 연구결과 친구와의 접촉은 연인과의 접촉보다는 효과가 떨어지는 것으로 나왔다. 그렇다고 접촉하지 않는 것보다는 좋으므로 피할 이유는 없다.

 

728x90
반응형